아귀. [583273] · 쪽지

2015-07-20 20:35:52
조회수 1,427

어문계열이 취업이 안되고, 뭔 스카이 이하로 취업이 안되건 간에

게시글 주소: https://wwww.orbi.kr/0006265388

(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)
오르비 보면 제목같은 내용이 많은데..

저러면 굶어죽는 사람이 나와야하는데 어떻게서든 먹고살잖슴...물론 전공을 못 살리는 슬픔은 크지만... 너무 인생을 취업 하나로..보는 거는 안타까운 거 같음.

그러면 우리 보다 더 사신 인생의 선배죠...어른들이 왜 '너는 꼭 네가 하고 싶은 일 해라' 라고 하겠어요.
다들 대기업 취업하라 무조건. 문과는 상경계열만 가고, 이과는 전화기만 가야해!!! 이래야할텐데..

아는 누나도 최고대학에 의대다니는데 과외로 월 450~500벌었던 적이 있었음. 저는 와 누나 정말 좋겠다! 옷도 맘껏 사입고! 먹고싶은 것도 먹고! 그러자 누나가 ㅇㅇ아 누나가 대학생이지만 많은 돈을 벌어봤는데 처음에는 막 그래..근데 갈수록 뭔가 공허하고, 더 돈에 노예가 되고, 갈망하는게 느껴져서 누나 다 그만두려고. 돈이 있으면 물론 누리는 게 많지만 인생의 전부는 아니더라, 물론 행복도 ㅎㅎ

저는 이 말에 좀 충격받았거든요. 오르비언분들은 안 그러신가요..?

그냥 하고싶은 거 하세요! 남들이 야 어문계열가면 뭐해먹고살아.. ㅠㅠ 상경가야지! 이과가야지 취업잘된다! 이런 거에 휩쓸리지 말구요..

인생 취업하면 끝인가요 ? 그 이후의 삶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요?ㅠㅠ 하기싫은 일 억지로 평생 해가면서 정신 건강나빠지고, 몸도 나빠지느니 돈은 그래 좀 적게 벌되 하루하루가 행복하고, 인생이 즐겁다면 그게 더 좋은 결과가 아닐까 싶어요.

아..참..오 나의 귀신...?인가.. 드라마인데 물론 저는 안봐요! 근데 우연히 봤는데.. 주인공이 스타 쉐프로 성공했거든요. 근데 이제 중학교 동창을 우연히 콩국수 먹으러 갔다가 만나고, 갑작스럽게 레스토랑에 초대합니다.

근데 그 친구 중 한명이 자기를 업신여기고, 따돌렸던 친구에요. 갑자기 이태리 식탁보에 몆백만원어치 버섯, 비싼 재료로 도배된 음식과 심지어 직원 유니폼까지 새 걸로 바꿔요.

친구들이 모였습니다. 자신을 따돌렸던 친구는 완전 아저씨가 되어있어요. 머리도 벗겨지고, 배도 나와있고.. 주인공은 과거 기억들은 끄집어내며 지금 모습을 비아냥거리고, 분위기를 싸하게 만듭니다. 그러다 이 친구가 얼마 먹지도 않고 가봐야한다고 일어나서 나가고, 주인공은 더 엿먹일 생각으로 함께 나가는데 친구가 한 가지 고백을 합니다.

영업뛴다구요. 청소기 파는 영업. 주인공 너 발 넓지 않냐고, 명함 주면서 좀 소개 좀 시켜달라고, 사실 지금 약속도 접대 약속이라고....

주인공의 표정은 굳고, 친구들이 돌아간 뒤 주인공은 멍하니 레스토랑에 혼자 생각에 잠깁니다.

여기서 뭐 드라마니까 여직원이(무려 박보영) 충고를 하고, 다음 날 주인공이 용기내서 친구에게 전화하고, 청소기 얘기를 꺼내자 친구 왈 ㅇㅇ아 어제 사실 후회했다. 너한테만큼은 그런 거 부탁하는 게 아닌데.. 잊어버려라! 그리고 나중에 그리고 옛날에 미안했다. 그러면 안 됬었는데..미안했다. 잘 살아라! 하는 장면이 있어요. 좀 길쥬?

저는 이 장면 보고 참...기분이 묘했어요.. 우리는 모두 조금씩은 남들한테 자랑하고 싶고, 과시하고 싶고, 나보다 약한 사람은 깔보는 이기적인 마음을 누구나 가지고 있지 않나요? 설령 내가 저 시키보다는 좋은 대학가서 보란 듯이 성공한다 등..

그런데ㅠㅠ 자기 인생이 더 중요한 거 같아요..남과 비교하면 끝도 없고... 오히려 자신만 불행해지는 거 같아요.. 남한테 인정받기위해 애쓰는 사람만큼 가여운게 없거든요..(저도 엄청 그랬답니다.) 저는 베프인 친구들한테 말해요. 우리 정말 각자 하고싶은 거 하며 살자. 그저 돈버는 기계가 아니라 하고싶은거 그래서 나이들어도 우정 깨지지말고, 여행도 다니고, 가족끼리 놀러도 다니고 그러자! 이렇게 항상 얘기하거든요..

너무 주저리주저리 길었죠? 그냥 막 취업 걱정하시는 분들께 평소에 드리고 싶은 말이었어요!!
제가 저런 분야에 전문이 아니라서ㅠㅠ 전문적인 취업지식은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~!

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에요!

0 XDK (+0)

  1.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.